본문 바로가기
뉴스소식(속보 등)

유투브 쇼츠 최대 재생시간 변경 1분->3분

by mccutter 2024. 10. 14.
반응형

유투브

반응형

유투브 쇼츠 최대 재생시간 변경 1분->3분

숏폼 동영상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유투브에서 제공하는 숏폼 동영상 재생 서비스 쇼츠의 최대 재생시간이 늘어납니다. 유투브 코리아는 이전에 공지한 내용대로 10월 14일 부터 유투브 쇼츠의 최대 재생시간은 1분에서 3분으로 늘립니다. 이에따라 쇼츠 영상을 주로 올리는 크리에이터들은 더 다양한 내용의 동영상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틱톡

유투브를 관리하는 구글 코리아는 "크리에이터에게 창의력을 표현하거나 단일 쇼츠 내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유연성과 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이번 재생시간 확대의 의미를 밝혔습니다. 크리에이터의 창작성을 높이다는것이 표면적인 이유 이지만 실질적인 이유는 타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뒤쳐지기 않기 위함이라는 분석입니다. 숏폼 동영상 플랫폼 시장의 경쟁업체라고 할 수 있는 틱톡의 숏폼 최대 재생시간은 1분, 인스타그램 릴스의 최대 재생시간은 1분 30분 초 입니다. 유투브는 이들 경쟁 업체보다 재생시간이 더 긴 숏폼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잇겠끔 만들어, 숏폼 시장에서의 확실한 우위를 점하려는 의도로 이번 재생시간 확대 정책을 시행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투브는 이번 재생시간 확대의 효과를 최대한 발현하기 위해, 댓글 미리보기를 통한 소통 강화 / 리믹스 기능 강화 / 더 쉬운 탐색 기능 제공의 변화도 함께 적용 한다고 밝혔습니다. 

유투브 쇼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