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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소식(속보 등)

KT 9월 통신요금 결제 오류

by mccutter 2023.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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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고객 146만명에게 이번달(23년9월) 요금을 7월 요금으로 계산하여 청구하는 오류를 범했습니다. KT는 즉시 이용자들에게 해당 사실을 문자등으로 통보하고 시정조치에 들어갔습니다.
 

KT 일부 이용자의 9월 이용 요금을 7월 기준으로 계산하여 결제

KT는 9월 통신요금을 사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과정에서 "9"(월)에 해당 하는 부분에 "7"(월)을 잘못 입력한뒤에 이를 토대로 9월 통신 요금을 계산하여 청구/결제 하였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고객수 신용카드 131만명, 체크카드 15만명 입니다. 신용카드의 경우에 즉시 결제가 취소되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체크카드 사용 고객의 경우에는 체크카드 특성상 곧바로 결제가 진행되었습니다. KT는 체크카드 결제 고객의 경우에는 오늘(9월 12일)안에 결제 취소 절차를 마무리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승인 취소 및 환불절차는 9월 11~12일에 완료될 예정이며, 9월 분 정상요금은 9월 12~13일에 다시 결제 될 예정입니다.
이번 결재 오류와 관련되어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KT 고객센터(핸드폰 기준 국번 없이 114)로 전화하여 문의하시거나 KT홈페이지,MY KT 어플상 상담원 채팅 서비스 등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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