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축구소식

메시 8번째 발롱도르 수상 관련 보도

by mccutter 2023. 10. 22.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끌었던 리오넬 메시(인터마이애미)의 10번째 발롱도르 수상이 확정되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메시, 10번째 발롱도르 수상 확정 보도

스페인의 축구기자 '마테오 모레노'는 오는 10월 30일 예정된 2023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리오넬 메시가 자신의 8번째 발롱도르를 수상할 것이라고 보도 하였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오던 리오넬 메시는 21-22시즌을 앞두고 쫓기듯이 PSG로 이적하였습니다. 당시 코로나로 인해 재정위기 였던 바르셀로나의 상황과 라리가 내의 샐러리캡 규정으로 인해 팀을 떠날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PSG에 합류한 메시는 팀의 리그앙 우승을 이끌었지만, PSG의 숙원이었던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에는 실패하며, PSG에서의 여정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후 바르셀로나 복귀 소식들이 들려왔지만, 23년 9월 미국 MLS의 인터마이애미로 향하며 또 한번 팬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사실 이번 메시의 8번째 발롱도르 수상은 거의 확정적이었습니다. 2022카타르 월드컵에서 조국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끌며 이미 "GOAT"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발롱도르는 2022카타르 월드컵에서의 활약도 반영되는 만큼  조국의 주장을 맡아 월드컵 골든볼과 실버부트(득점2위)의 활약으로 팀을 우승으로 이끈점이 다른 경쟁자에 비해 압도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맨시티의 트레블을 이끈 홀란드와 2022카타르월드컵 준우승의 주역 음바페 등이 메시의 발롱도르 경쟁자로 꼽혔지만, 대부분의 기자와 전문가들은 메시의 8번째 발롱도르 수상을 확신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여기에 스페인 언론등을 비롯한 여러 언론에서 메시의 8번째 발롱도르 수상을 확정하는 보도를 하면서 메시는 자신의 8번째 발롱도르와 함께 GOAT 반열에 올랐음을 스스로 증명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발롱도르 시상식 중계 / 관전포인트

2023 발롱도르 시상식은 2023년 10월 30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간) 부터  프랑스 파리 샤틀레 극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가장 관심을 모으는 남자부문 발롱도르를 비롯하여, 여자부문 발롱도르, 트로페 코파(21세이하 최우수 선수상),야신트로피,소크라테스상(축구를 통해 사회발전등에 기여한 선수나 단체에게 수상),올해의팀 등 부문에 시상이 있을 예정입니다.
특히 국내 축구팬들에게는 아시아 수비수 최초로 발롱도르 최종후보 30인 명단에 이름을 올린 김민재 선수가 과연 30인 중에 몇위를 차지할지도 큰 관심사입니다.
발롱도르 시상식을 공식 중계할 국내방송사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가운데,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FIFA 공식 홈페이지등을 통해 시청 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